좋은글

사랑의 처방전

우현 띵호와 2024. 3. 21. 12:28

 사랑의 처방전

영국의 한 시골 병원에 초라한 행색의

부인이 찾아와 애원했다. 
 
“의사 선생님,

지금 제 남편이 죽어 갑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의사가 하던 일을 멈추고 서둘러
왕진 가방을 챙겨 들었다. 
 
그런데 부인은 의사의 눈치를 살피며 이렇게 말했다.

“죄송합니다만……
선생님께 미리 말씀드리는데
저는 지금 가진 돈이 한 푼도 없습니다.” 
 
의사가 대꾸했다. 그게 무슨 대수
라고, 사람부터 살려야지요.” 
의사는 그 즉시 부인을 따라

어느 낡고 초라한 집에 도착했다. 
 
그리고 서둘러 쓰러져 누운 부인
의 남편을 진찰해 보고 나서 말했다. 
 
“큰 병은 아니니 안심하십시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병원으로 돌아온 의사는 부인에게
작은 상자를 하나 건넸다. 
 
“이 상자를 반드시 집에 가서 열어 보세요.

그리고 이 안에 적힌 처방대로하면

남편 분의 병은 금세 나을 겁니다.” 
 
부인은 의사가 시키는 대로 집에 돌아와

그 상자를 열어 보았다. 
놀랍게도 상자 안에는 처방 약 대신

한 뭉치의 지폐가 들어 있었다. 
 
그리고 작은 쪽지에 이런 글이 씌어 있었다.
‘처방전 - 남편 분은 극도의 영양실조 상태입니다.

이 돈으로 뭐든 드시고 싶은 음식을 사드리세요. 
 
부인은 감격한 나머지 눈물을 떨어뜨리며

오랫동안 그 처방전을 들여다 보았다. 
 
부인에게 친절을 베푼 이 사람이 바로 일생동안

사랑의 인술을 펼친 영국의 유명한 의사
올리버 골드스미스였다. 
 
● 위대함은 과연 어디서 오는가.
    어떤 사람이 위대한가. 
 
● 사람들이 어째서 그를 위대 하다고 하는가.
    무엇이 그를 위대하게 보이게 하는가. 
 
● 그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성실함을

    일생동안 변함없이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를 위대하게 만들었으며
위대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벗이 그리워지는 나이  (0) 2024.03.28
덕불고,필유린 (德不孤必有隣)  (0) 2024.03.27
트루만 대통령에 관한 감동적인 글  (0) 2024.03.19
내가 만드는 정답  (0) 2024.03.17
말(言)은 술(酒)이다  (0)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