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서 버려야 할 것, 마음에 새겨야 할 것

사람들에겐 버려야 할 것들이 있는데
탐욕, 시기, 중상모략, 나태함, 두려움,
남을 탓하는 마음, 부정적인 마음,
지금 할 일을 매번 미루는 습관,
약속을 지키지 않는 습관 등이다.
버려야 할 것을 버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불필요한 지방덩어리를
몸속에 품고 있는 것과 같다.
몸에 필요한 지방을 제외한 지방덩어리들은
몸 밖으로 내보내야 건강한 것처럼,
마음에서 버려야 할 것들은 모두 내쳐야 한다.
그리고 그 마음에 겸손함과 평온함과 너그러움,
인자함으로 채워야 한다.
이에 대한 말을 보기로 하자.
마음은 겸손하고 허탈하게 가져야 한다.
마음이 겸손하고 허탈하면
곧 의리라는 것이 들어와 자리를 잡는다.
마음속에 의리라는 것이 자리 잡게 되면
그 마음속에 허욕이라는 것이 들어가지 않는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사람과 사람 (0) | 2022.04.25 |
|---|---|
| 시련을 겪지않고는 고통을 모른다. (0) | 2022.04.25 |
| 사랑보다 깊은정 (0) | 2022.04.25 |
| 어느덧 이렇게 (0) | 2022.04.25 |
| 모든 일이 잘 풀리게 하는 7가지 무지개 원리 (0) | 2022.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