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마음에서 버려야 할 것, 마음에 새겨야 할 것

우현 띵호와 2022. 4. 25. 21:51

마음에서 버려야 할 것, 마음에 새겨야 할 것

사람들에겐 버려야 할 것들이 있는데
탐욕, 시기, 중상모략, 나태함, 두려움,

남을 탓하는 마음, 부정적인 마음,
지금 할 일을 매번 미루는 습관,

약속을 지키지 않는 습관 등이다.

버려야 할 것을 버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불필요한 지방덩어리를

몸속에 품고 있는 것과 같다.

몸에 필요한 지방을 제외한 지방덩어리들은

몸 밖으로 내보내야 건강한 것처럼,
마음에서 버려야 할 것들은 모두 내쳐야 한다.

그리고 그 마음에 겸손함과 평온함과 너그러움,

인자함으로 채워야 한다.

이에 대한 말을 보기로 하자.

마음은 겸손하고 허탈하게 가져야 한다.
마음이 겸손하고 허탈하면

곧 의리라는 것이 들어와 자리를 잡는다.

마음속에 의리라는 것이 자리 잡게 되면
그 마음속에 허욕이라는 것이 들어가지 않는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과 사람  (0) 2022.04.25
시련을 겪지않고는 고통을 모른다.  (0) 2022.04.25
사랑보다 깊은정  (0) 2022.04.25
어느덧 이렇게  (0) 2022.04.25
모든 일이 잘 풀리게 하는 7가지 무지개 원리  (0) 2022.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