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을 가르치다..
어느 초등학생 소녀가
학교에 가자마자 담임 선생님에게
길에서 주워온 야생화를 내밀며
이 꽃이름이 무엇인지 질문했습니다.
선생님은 꽃을 한참
보시더니 말했습니다.
"미안해서 어떡하지 선생님도
잘 모르겠는데..
내일 알아보고 알려줄께.."
선생님의 말에 소녀는 깜짝 놀랐습니다
선생님은 세상에 모르는게 없을거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아빠에게 말했습니다.
"아빠.오늘 학교가는 길에 주은 꽃인데
이 꽃 이름이 뭐예요?
우리학교 담임선생님도 모른다고 해서
놀랐어요.."
그런데 소녀는 오늘 두번이나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믿었던 아빠도 꽃이름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소녀의 아빠는 식물학을 전공으로
대학에서 강의 하시기 때문입니다.
다음날,
학교에 간 소녀를 선생님이 불렀습니다.
그리고는 어제 질문한 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소녀는 아빠도 모르는 것을 잊어버리지 않으시고
알려준 선생님이 역시 대단하다고 감탄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어젯밤 소녀의 아빠가 담임선생님에게 전화 하여
그 꽃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던 것이었습니다.
아빠는 그 꽃이 무엇인지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딸이 어린마음에 선생님께 실망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던 것입니다.
학교 교육과 가정교육은 백년의 약속입니다.
백년의 미래를 위해 백년의 시간을 준비하는 길고 긴
과정이 바로 교육이기 때문입니다.
가정교육과 학교 교육이 잘 연계되고 조화를 이루어
가정에서는 스승을 존경하도록 가르치고,학교에서는
부모님을 공경하도록 가르치면 이상적인 인성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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