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 98

공존지수(共存指數)란?

공존지수(共存指數)란? 공존지수란 :엔큐(NQ·Network Quotient) 함께 사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는가 하는 능력을 재는 지수입니다. 공존지수를 높이기 위한 18가지 방법입니다. 잘 숙지하여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시기 바랍니다.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나중에 큰코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네 밥값은 네가 내고 남의 밥값도 네가 내라. 기본적으로 자기 밥값은 자기가 내는 것이다. 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 소리로 말해라. 입은 말하라고 있는 것이다.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네 마음속까지 읽을 만..

좋은글 2024.01.31

대한민국을 전복하려는 자 누구인가?

대한민국을 전복하려는 자 누구인가? / 敬之 金 潤 培 대한민국 국민들이여!! 기원전 246년부터 146년까지 약 100년간 지중해의 북쪽에 있는 로마와 남쪽에 있는 카르타고는 각자 국력을 쏟아가며 퓨닉(Punic)1차, 2차, 3차 전쟁에서두 나라가 서로 상대를 궤멸 시키려 끝까지 싸웠다. 서로 이기고 지길 반복했지만, 로마는 카르타고를 섬멸할 수 없었고, 카르타고 역시 로마를 궤멸시킬 수가 없었다. 카르타고 명장 ‘한니발’과 로마 명장 ‘스키피오’는 목숨 바쳐 용감히 싸웠으나, 결국은 카르타가 전쟁에서 패망하여 나라를 잃고 국민들은 떼 죽임을 당했다. 전쟁에서 패한 원인은 내부의 거물간첩 ‘아스틸락스, 가 있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을 망하게 하려고 국민세금으로 마련한 국고까지 털어 적국에 갔다 바치고..

정치사회 2024.01.30

원수를 친구로 만드는 능력

원수를 친구로 만드는 능력 링컨에게는 에드윈 스탠턴이라는 정적이 있었다. 스탠턴은 당시 가장 유명한 변호사였는데 한번은 두 사람이 함께 사건을 맡게 된 적이 있었다. 이 사실을 모르고 법정에 앉아 있던 스탠턴은 링컨을 보자마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저 따위 시골뜨기와 어떻게 같이 일을 하라는 겁니까?"라며 나가 버렸다. 이렇게 링컨을 얕잡아 보고 무례하게 행동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세월이 흘러, 대통령이 된 링컨은 내각을 구성하면서 가장 중요한 국방부 장관 자리에 바로 스탠턴을 임명했다. 참모들은 이런 링컨의 결정에 놀랐다. 왜냐하면 링컨이 대통령에 당선되자 스탠턴은 "링컨이 대통령이 된 것은 국가적 재난" 이라고 공격했기 때문이다. 모든 참모들이 재고를 건의하자 링컨은 "나를 수백 번 무시한들..

감동글 2024.01.28

의학의 아버지 힙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

의학의 아버지 힙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 ​1. 병은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 잘못된 음식습관,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 과로등이 원인이다. ​ 2. 음식은 곧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 ​ 3.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 움직여라 장은 육체처럼 운동을 할수 없다. 즐거운 마음으로 흥겹게 춤추는것은 최고의 운동이다. ​ 4. 최고의 치료법은 걷기 운동이고, 최고의 약은 즐거운 웃음이다. ​ 5. 우리 몸 안에 있는 자연치유의 힘이야말로, 모든 병을 고치는 진정한 치료제이다. ​ 6. 지나친 운동 등, 지나친 모든 것은 자연을 거스르는 행위이다. ​ 7. 우리의 먹는 것이 곧 우리의 몸이된다. ​ 8. 음식은 약이 되기도 하지만 많이 먹으..

건강관련 2024.01.28

그대 어이가리

그대 어이가리!" 치매 걸린 아내와 가족의 고통에 120분 내내 안타까운 눈물이....! 어제 필자는 전주 시네마 극장에서 "그대 어이가리" 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치매에 걸린 아내를 간호하면서 서서히 무너져가는 가족의 삶의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전북 완주군 소양면 신촌리에서 이 영화를 촬영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대 어이가리"는 평생을 국악인으로 살면서 전국 각 지역을 다니며 국악 공연을 펼치던 동혁과 30년 넘게 아내로 함께 살아온 연희의 치매 걸린 삶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영화가 시작 전부터 전주 시네마 극장 1층 로비에는 많은 단체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지난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된 영화로 많은 화제와 함께 감동을 선사했으며 또다시 앵콜..

감동글 2024.01.28

빨간 원숭이들이 사람을 지배하는 웃기는 나라의 희안한 이야기.

빨간 원숭이들이 사람을 지배하는 웃기는 나라 ​1.접근(그 놈이 나타났다.) 어떤 늙수구레한 놈이 일찍 아버지를 여윈 왕비에게 다가와 내가 너거 아버지와 막연한 절친인데 니가 그때 예뻤고, 너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지 않았다면 니가 그렇게 고생하지 않았을 낀데, 고맙다 니가 잘 커줘서, 케삼시로, 이거 내가 니한테 줄려고 오래전 사두었던 거다. 조그만 백인데, 아버지 생각하면서 들고 다니렴... 하면 이거 어째야 돼? 뇌물도 아니고 청탁도 없었고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도 나고 아버지 친구라는 분의 성의를 거절 하기도 그렇고 해서 얼떨결에 하여간 그렇게 해서 백을 받게 되었어. ​ 2.모함(그 놈이 유튜브에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놈이 유튜브를 통해 그 핸드백을 준 동영상을 공개하였고 그 여자는 핸드백을..

정치사회 2024.01.28

한자 말로 살펴본사람의 일생 (인생여정표)

한자 말로 살펴본 사람의 일생 (인생여정표) 10대 : 沖年(충년) 15세 : 志學(지학) 16세 : 瓜年(과년) ​ 20세 : 弱冠(약관), 남자 20세 : 芳年(방년), 여자 30세 : 而立(이립), 立志(입지) ​ 40세 : 不惑(불혹) 50세 : 知天命(지천명) 60세 : 耳順(이순), 六旬(육순) ​ 61세 : 還甲(환갑) 62세 : 進甲(진갑) 70세 : 古稀(고희),從心(종심), 七旬(칠순) ​ 71세 : 望八(망팔) 77세 : 喜壽(희수) 80세 : 八旬(팔순), 傘壽(산수) ​ 81세 : 望九(망구) 88세 : 米壽(미수), 八十八을 모으면 米 90세 : 九旬(구순), 卒壽(졸수) ​ 91세 : 望百(망백) 99세 : 白壽(백수), 百자에서 一을 빼면 白 100세 : 上壽(상수), 期願之..

상식 2024.01.28

건강하게 사는법

건강하게 사는법 ● 1위 좋은 술을 적당히 즐기고 마셔라! 요즘 막걸리는 최고의 음료이다. 다양하게 칵테일을 해서 마셔도 좋다. ● 2위 걷거나 달려라 ! 30년 건강하게 더 산다. ● 3위 열정적으로 사랑하라. (포옹을 자주하라) ●4위 전신의 피로를 풀어라. (맛사지가 최고) ●5위 인생은 한번뿐이다. 즐겁게 살아라. ●6위 재밌게 잘 노는것도 삶의 한 방편이다. 친구와 함께 해라. 즐거움이 배가 된다. ●7위 의자에 오래 앉지 마라. 병원 갈 일만 생긴다. ● 8위 우리 몸에 생강은 아주 좋은 보약이다. 특히 겨울철엔 생강을 가까이 하자. ● 9위 7~8시간의 잠도 좋지만, 그렇치 못 할 경우 짧더라도 깊은 잠을 자려고 노력하자. ●10위 가까운데라도 사랑하는 사람과 피크닉이나 여행을 자주 하라. ..

건강관련 2024.01.27

3광 1무 1유의 나라

3광 1무 1유 의 나라 외국의 어느 기자가 한국 친구에게 보내온 글에서 한국사람들은 '3광 1무 1유'의 사람들이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그가 한국 사람들을 평가한 ‘3광 1무 1유’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 한국 사람들은 지금 3가지에 빠져(미쳐)있고, 한 가지는 없고, 한 가지만 있는 국민들이라는 것입니다. ‘3광’스마트 폰에 빠져있고. 전철을 보면 남녀노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두족.모두 머리를 숙이고 스마트 폰에 빠져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내용들은 대부분 카톡, 게임이나 먹방, 노래 심지어 고스톱에 빠져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공짜 돈에 빠져 있는 사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공짜 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공짜 돈이라 해도 그 돈의 출처라도 알고 받아 써야하는 것 아닌가요..

좋은글 2024.01.27

맹자 왈

맹자 왈 맹자가 말하길 옳은 걸 옳다고 말하려면, 때때로 목숨을 거는 용기가 필요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틀린 걸 틀렸다 말하려면, 밥줄이 끊길 각오를 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두려움 때문에 우리는 옳은 걸 옳다고 말 잘 못하고, 틀린 걸 틀렸다고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수성찬 앞에서도 불평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마른 떡 한 조각으로 감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가 있음에도 환경을 원망하는 사람이 있고, 두 팔과 두 다리가 없음에도 감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살아가면서 무엇을 원망하고 불평하고 어떤 것에 감사해야 할까요. 바로 내가 지금 살아있는 것에 감사해야겠죠. 즐거운 말 한마디가 하루를 빛나게 하고, 사랑해 한 마디가 축복을 줍니다. 즐거운 대화, 사랑의..

좋은글 2024.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