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3

인격의 가치

인격의 가치사람을 판단하는 기준은 과연 무엇일까요 ?​과거 '링컨' 대통령의 일화에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링컨' 대통령 아버지의 직업은 구두 만드는 제화공이었습니다. 그래서 당시에 귀족들은 그런 '링컨'이 대통령에 당선 된 것을 몹씨 못 마땅하게 여겼습니다.​'링컨'이 상원 의회에서 대통령 취임 연설을 하려고 했을 때, 한 연로한 귀족이 '링컨' 대통령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습니다.​"미스터 '링컨', 어쩌다 당신이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기는 했지만, 예전에 당신의 아버지가 우리 식구들의 구두를 만들기 위해 우리 집을 드나들곤 했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길 바라오.​또한, 여기에는 당신의 아버지가 만든 구두를 신고 있는 상원 의원들이 많이 있소. 그러니 당신의 출신을 잊지 마시오."​이 ..

좋은글 2024.11.14

진정한 친구

진정한 친구정진사는 한평생 살아오며 남의 가슴에못 한번 박은 적이 없고 적선 쌓은 것을 펼쳐놓으면 아마도 만경창파 같은 들판을 덮고도 남을 정도였다.  그러다보니 선대로 부터 물려받은 그 많던 재산을 야금야금 팔아치워 겨우 제 식구들 굶기지 않을 정도의 중농 집안이 되었다.   정진사는 덕만 쌓은 것이 아니라,학문이 깊고 붓을 잡고 휘갈기는휘호는 천하 명필이었다.   고을 사또도 조정으로 보내는서찰을 쓸때는 이방을 보낼 정도였다.   정진사네 사랑방엔 선비와 문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부인과 혼기 찬 딸 둘은 허구한 날 밥상, 술상을 차려 사랑방에 들락날락하는 것이 일과였다.   어느 날, 오랜만에 허법스님이 찾아왔다.   잊을만하면 정진사를 찾아와 고담준론(高談峻論)을 나누고,바람처럼 사라지는..

좋은글 2024.11.14

사랑은 전부입니다

사랑은  전부입니다인생은 어차피 시작과 우리가 알 수 없는  끝이 존재합니다 때로는 견디기 힘든 고통이  있고 갑작스런 만남과 놀라운 이별들로 얽힌 수수께끼같은 것이  인생입니다. 인생의 초록빛,  회색빛, 붉은빛, 푸른빛....., 울적한 날 구름 속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햇빛처럼 모르는 이에게서  배달되어 온 꽃다발,,           사랑하는 이에게서  잊혀진 생일 인생의 그 귀한  선물들 강렬한 힘 때로는 심한  아픔 쓸쓸한 비 슬픔과 비탄의 날들. 인생은 신데렐라의 무도회처럼 너무 짧습니다 태양이 빛나는 동안 서둘러 나아갈 길을  만들어 놓으세요 아름다운 옷을 입고 반짝이는 구두를 신고 움츠리지 말고 걸어보세요 보석 박은 모자도 써보고 열정의 춤도 추세요 하지만 인생이 다 가기  전에 들려줄 ..

좋은글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