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2 8

인간 세상의 情(정)이란?

인간 세상의 情(정)이란?내가 너를 그리워하는 것은 情(정)을 줬기 때문이고 내가 너를 잊지 못하는 것도 너에게 情(정)을 줬기 때문이다. 내가 너를 미워하는 것도 情(정)을 줬기 때문이고  내가 너를 내 마음속 한 모퉁이에 둔 것도 너에게 情(정)을 줬기 때문이다. 情(정)이란 버릴려고 해도 쉽게 버려지지 않는 것이 情(정)이란 거더라. 이제보니 情(정)이란 고것 아주 못된 것이더라정(情)이란?  사람사이의 정은 인정, 부자사이의 정은 속정, 부부사이의 정은 만정, 친구사이의 정은 우정, 연인사이의 정은 애정, 불륜사이의 정은 치정.  정이 울리면 순정, 정이 많으면 다정, 정이 없으면 무정, 정이 깊으면 속정, 정이 식으면 냉정, 정이 불타면 열정.만약 정이 죽으면? 답은 영정입니다. 정이 완전히 죽..

좋은글 2024.11.12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누구나 살아가는 이유가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행복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공부를 하고,노래를 하고,운동을하며 또 열심히 일을 합니다. 살아가며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이루고 싶은 꿈도 있으며,  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데,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기도 바쁜데, 미워하고, 질투하고 좌절할 시간 어디 있습니까 힘들어도 우리인생,슬퍼도 즐거워도 행복해도 우리 인생입니다. 무엇을 해도 우리인생 미워하지도 원망하지도 말았으면 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한 번뿐인 우리인생, 멋지고 재미있게 살았으면 합니다.

좋은글 2024.11.12

주는 마음!

주는 마음!누구든 원만한  인간관계를 원합니다. ㅤ 하지만 그런 인간관계를  갖고 있다고 자신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듯합니다. ㅤ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ㅤ 받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면 상대는 절대로 문을 열지 않습니다. 문을 열기는커녕 경계하는 마음만 키웁니다.  ㅤ '주는 마음'은 나를 낮추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내 것을 고집하지 않고  남의 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ㅤ 그의 말을 들어주고,  그의 마음을 받아주면 내 열린 마음으로 그의 열린 마음이 들어옵니다.

좋은글 2024.11.12

인생

인생천민이여 그대 언젠가는 사라져갈 것입니다제왕이여 그대도 결국 무덤 속 한 줌의 흙으로 화하고 말것입니다 화사한 여인들이여 그대가 땅에 묻힌 날  그 누가 그대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키겠습니까 그 무엇이 영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까? 역사는 쉽게 잊혀집니다 언젠가 기억의 잔재를 정리하게 되는 날 편지와 사진첩 그리고 리본과 꽃들이 모든 것은 해묵은 서랍으로부터 추방당하여 불꽃 속에 소멸해버릴 것입니다 전쟁과 평화 ,조약,섭리와 우연 그리고 만났다가 몸짓하며 헤어져 가는 우리 그 거창한 사건들에게도 망각의 세월은 있는 법입니다 한때  많은 사람들 앞에서 호화롭게 등장했던 그대들도 언젠가 그 최후의 막이 내릴 때면  관객이 사라진 무대 위에 허허롭게 서 있게 될 것입니다.   - 라이너 마리아 릴케(..

좋은글 2024.11.12

조전혁이 교육감이 되어야 하는 이유

조전혁이 교육감이 되어야 하는 이유》 方山우리 어머니들의 자식 교육은 세계 제일이다. 일제하에 배고픔 속에서도 자식은 학교를 보냈다. 당시 일본은 우리나라 주요 도시에 학교를 많이 세웠다. 지금 각 지역의 명문 고교들은 일본이 세운 학교들이다.그때 배운 내용은 신학문이었고 서양의 높은 문화와 발전된 과학이었다.그 교육을 배운 사람들이 커서 대한민국을 일으켰다.그들은 배가 고픈 굶주림 속에서도 악착같이 일해서 돈을 벌었다. 그 덕분에 세계 경제 대국으로 성장해 나갔다.그래서 나는 안 먹어도 자식들만큼은 배고픔이 없이 살도록 실컷 먹이며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학교에 보냈다. 그것이 큰 잘못이었다.배고픔을 모르고 자란 자식 세대들이 학교에 다닐 때 좌파 정권이 들어섰다. 이들은 신성하고 존경받는 선생님을 노동자..

정치사회 2024.11.12

양문석은 양아치!

양문석은 양아치!22대 국회에는 양아치가 둘이 있다. 수컷 양아치는 양문석이고 암컷 양아치는 저녀니다.저녀니는 신성한 국회에서 벌떡 일어나 '김건희는 살인자'라고 소리쳤다. 여론의 뭇매를 맞고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했다. 암컷 양아치가 하나 더 있는데 서영교다. 이들 암컷 양아치들은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수컷 양아치 양문석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경남 통영에서 출생하여 성균관대를 나와 언론노조 집행위원으로 민주당 추천으로 2010년 방통위 상임위원이 됐다. 통영 등에서 2번 국회의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그리고는 통영은 촌 동네라고 비하했다. 이재명에 붙어 경기도 안산 갑에서 22대 국회로 들어갔다.이 양아치는 전과가 2범인데 폭력과 상해 전과다. 상판대기가 그렇게 생겼다.이넘은 국회에 들어가서 ..

정치사회 2024.11.12

천하람, 김병주의 입을 찢어버려라

천하람, 김병주의 입을 찢어버려라! 方山조선이 망한 것은 국력이 약해서 망한 것이다. 국력은 입만 가지고 떠드는 것이 아니라 군사력 즉 막강한 군대다.당시 세계열강들은 앞다투어 약한 나라를 뺏어 식민지로 삼는 먼저 보는 넘이 임자가 되는 세상이었다.국력이 약한 조선은 좋은 먹잇감이었다. 일본, 청나라, 미국, 영국, 프랑스, 소련 등 어느 나라에도 먹힐 수밖에 없는 하찮은 나라 조선이었다.한 나라의 군대와 군인은 나라를 지키는 마지막 보루다. 자기의 생명을 버리고 나라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의인들이다.그래서 군인은 제복을 입고 명예와 긍지로 사는 사람들이다.군대는 군기와 사기로 먹고산다. 군기와 사기가 떨어진 군대는 백전백패다.지난 76주년 국군의날 우리 대한의 군대는 시가행진을 하며 위용을 자..

정치사회 2024.11.12

송학의 꿋샷 11역사를 비틀면 안 됩니다!

송학의 꿋샷 11​역사를 비틀면 안 됩니다!세상은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이 있습니다.승리한 쪽이 있으면 패배한 쪽이 있고.빼앗는 자가 있으면 빼앗긴 자가 있으며.이득을 본 자가 있으면 반드시 손해 본 자가 있습니다.​그러나 이득도 손해도 보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왜곡도 거짓도 비틀어도 안 될 것이 있습니다.바로 역사 입니다. ​왜곡된 역사엔 이득을 본 자가 있는 반면 손해를 본 자가 있습니다.거짓 역사엔 혜택을 누리는 자가 있는 반면 피해를 본 자가 있습니다.​흔히 역사는 승리한 자의 기록이라고 합니다.승리한 자의 마음대로 역사를 기록 할 수 있음을 지적 한 것입니다.역사의 편향과 편식은 너무도 위험한 것입니다.역사의 왜곡과 비틀기는 더 위험합니다.​한강의 소설을 보고 소설이니 소설로 보라 하는..

정치사회 202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