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기회는 희망을 준다

우현 띵호와 2024. 9. 30. 21:11

기회는 희망을 준다

지하철에 큰 가방을 든 
한 아저씨가 승차하더니 
승객들에게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렇게 여러분 앞에 나선 이유는 

좋은 물건 하나 소개해 드리기 위해섭니다. 

자~ 보시면 플라스틱 머리에 
솔이 달려 있습니다. 

이게 무얼까요?”
지하철 승객들이 아저씨를 쳐다보자

다시 말을 했습니다. 

“네~맞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매일 쓰는 칫솔 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왜 가지고 나왔을까요? 
맞습니다. 팔려고 나왔습니다. 

그럼 이 차솔은 얼마일까요? 천원입니다. 

그리고 뒷 면을 돌려 보시면 
영어가 쓰여 있습니다. 
메이드 인 코리아!” 

아저씨는 칫솔을 사람들에게 
하나씩 나누어 주었습니다. 

칫솔을 다 나눠준 아저씨가 
말을 이어갔습니다. 
“자, 여러분, 
여기서 제가 몇개나 팔 수 있을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합니다.” 

잠시 후 결과가 나왔습니다. 
“칫솔 네 개 팔았으니 
당연히 4천원 벌었습니다. 

여러분 제가 실망했을까요? 
하지 않았을까요? 
정말 아주 크게 실망했습니다. 

그럼 제가 여기서 포기할까요? 
하지 않을까요? 
저는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다음 칸 “ 이 있기 때문이죠!”

누구에게나 
“다음 칸이 있습니다. 
지금의 실패가 앞으로의 희망까지 

가로 막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기회는 희망을 주며 
희망은 용기와 새 힘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다음 칸 “은 무엇입니까? 

매일 ”인생의 다음 칸“을 생각한다면 

우리의 희망은 계속 살아있을 것입니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대학교수의 강의  (0) 2024.09.30
百ㆍ日ㆍ紅  (0) 2024.09.30
평범한 일상을 보물로.  (0) 2024.09.30
서애 류성룡의 인생 십계명  (0) 2024.09.30
운문사의 희망 메세지  (0)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