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4

김호중이란 놈 좀 봐 주세요

김호중이란 놈 좀 봐 주세요 죄를 짓고도  10분도 안돼 아무 일 없다는 듯 스리퍼끌고 동네 거닐며 친구랑  태연히 전화질 하고 돌아댕기는 간담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겁니까 ㆍ이 모든 게 죄명이 놈 한테 배워서 하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음주운전에  뺑소니질 해놓고도   운전자 바꿔치기수법 등 司法妨害짓거리는 완전 두놈이 판박입니다 기가막힌 것은 그래도 그 산다구로  손님들 모아놓고  쇼를 하겠다고 하는 놈이나  그놈이 좋다고 수십만원짜리 표사놓고 기다리며 기어이 그놈이 하는 쇼를 구경하겠다고뻗기는 인간들은 어쩌면 지난 총선과 어찌그리  판박이 인지요  정말 세상 이제 진짜로 말세입니다

정치사회 2024.05.24

당신이 희망입니다

당신이 희망입니다아이가 넘어지면 일으켜주면서 어른이 넘어지면 사람들이 웃습니다. 서투른 걸음이 아닐 나이인 어른도 가끔은 넘어질 때가 있습니다. 날마다 걷던 길도 어느 땐 안개 뿌연 시력이 되어 어디가 어딘지 헤메일 때가 있습니다. 그러하니 웃을 일만은 아닌 듯싶습니다. 많이 살았다고 해서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은 아니고, 많이 걸었다고 해서 모든 길에 다 익숙한 것도 아닙니다.다만 길을 읽을 줄 알고 볼 줄 아는 경험의 안목이 좀 더 밝을 뿐이고 보다 정확할 뿐입니다. 넘어지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고, 넘어진 것을 남의 탓으로 돌리는 것 넘어진 것을 적당히 합리화시키는 것 넘어져서 다시 일어설 수 없는 것이부끄러운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는 행길에서 만약 당신이 넘어진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

좋은글 2024.05.24

사랑하는 나의 고운인연들에게'

사랑하는 나의 고운인연들에게'살아도 살아도사랑이 있어 정은 흐르나니내가 그대를 위한 기쁨이 되고그대가 나를 위한 힘이라면우린 얼마나 행복할까우리 서로가 좋은 인연이라면보고픈 그리움이라면하루를 살다가도 행복을 느껴 산다면난 참으로 감사하겠네인연으로 이어지는 우리의 만남 속에서로를 해치는 악연이 아닌보면 볼 수록 정이 더욱 들어늘 함께하는 인연이 아니어도일순간이라도우린 서로가 서로를 위해 빌어주는따스한 마음이 있다면 꿈결처럼 행복하겠네인연아 인연아 내 고운 인연아스스럼없이 바람처럼 구름처럼 오고가다오.

좋은글 2024.05.24

개 (犬) 천국세상

개 (犬) 천국세상개차반 정치인들이 춤추는 나라에 개마저 판을 치는 개천국을 가다“개같이 벌어 개한테 쓴다”최근 찾은 애견용품 박람회, 축구장보다 훨씬 큰 전시장에 ‘人山犬海’(인산견해)​犬체공학적 가슴줄, 50만원짜리 개소파,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팔려,저출생 시대, 개같이 벌어봐야 줄 사람도 없다는 말이 우스개 아니더라!​얼마 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애견용품 박람회에 갔더니 입구에 이렇게 쓰인 플래카드가 걸려 있었다. ​“개같이 벌어 개한테 쓴다.”처음에는 우습게만 여겼는데 곱씹을수록 그럴듯한 표현이란 생각이 들었다.​돈 버는 일은 점점 더 힘들고 개 키우는 사람은 줄곧 늘어나고 있다. ​결혼도 안 하고 아이도 안 낳으니 개 먹이고 치장하는 게 낙이다. ​나는 설령 개같이 벌더라도 그 돈을 개한테..

정치사회 20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