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72

사업가의 조언

사업가의 조언 한 미국인 사업가가 멕시코의 작은 바닷가 마을로 휴가를 갔는데 마침 그곳에서 작은 배를 타고 들어 오는 어부 한 명을 만나 말을 걸었습니다. ​"이것들을 잡는데 얼마나 걸리셨어요?" "많이 안 걸렸수다." "그럼 더 많이 잡을 수도 있었겠군요. 더 많이 잡으면 돈도 더 많이 벌 수 있지 않아요?" "뭐, 가족들 먹을 정도랑, 친구들 나눠 줄 정도만 있으면 되는 걸..." "그럼 남는 시간에는 뭐 하시는데요?" "낮 잠 좀 자고, 아이들과도 좀 놀고, 아내와도 좀 놀고, 뭐 그런다오. 저녁에는 마을을 어슬렁 거리다 친구들 만나면 포도주도 한 잔 하고, 기타도 치고, 뭐 그러고 보내지요." 이 말을 듣자 미국인 사업가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저를 아실지 모르겠지만,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에서 M..

좋은글 2024.03.31

오늘날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고!

오늘날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고! 탈북민 이상희가 쓴 글 종북세상이 온다면 이 나라가 미국, 일본, 유럽과 멀어지게 되니까 경제가 무너지고 먹고 살기가 어렵겠지요. 좋은 점은 데모도 없고, 비판, 반대가 허용안되니 평화롭겠네요. 핵 위협도 없고, 전쟁 공포도 없고... 그러나, 자유는 없고 배고프고 난방도 어려워 추위에 떨겠고 해외여행은 더욱 어렵겠지요. 그래서 세상사람들이 무시하고 괄시하겠지요. 게다가 언론이 필요없고 정부정책 홍보만 있는 세상이 될테니까! 지금 남조선 신문과 방송은 모두 없앨 것인데! 이 난장판 벌리는 기자, 언론은 실직에다, 반골기질 땜에 처형 일순위인데 그것도 모르고 까불고 있는게 참 불쌍하지요. 지금이 얼마나 좋은 세상인지 이 사람들은 모르지요. 노조가 어디있고, 시민단체가 어디 ..

정치사회 2024.03.30

모두가 미쳤다~~~~

모두가 미쳤다~~SNS 화재의 글 ▷이재명 한놈 때문에 - ▷모두가 미쳤다. ▷국회도 미쳤다. ▷사법도 미쳤다. ▷검찰도 미쳤다. ▷국민도 미쳤다. ▷모두가 미쳐 돌아간다. ▷세상이 이렇게 미쳐 돌아갈 줄을 그 누가 꿈엔들 알았으랴. 영장실질 심사를 앞두고 들어 누워서 가짜 단식 쇼를 하고 나서 지팡이를 짚고 절뚝 절뚝 거리는 퍼포먼스를 하며 법원 앞마당으로 갈 줄을. 그 누구가 꿈엔들 알았으랴. 또 공천을 앞두고 당소속 국회의원들의 코를 궤 메어 절묘하게 이용까지 하는 것을. 참- 홍길동이가 땅을 치고 울고 갈듯 하다. ►기상천외한 이놈 한 놈 때문에 모든 국력이 통채로 낭비되고 이놈 한 놈 때문에 나라 빚만 이자를 포함해서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있고 이젠 곧 상환이 시작된다. 그것도 모자라서 국가 빚..

정치사회 2024.03.30

구두 닦는 대통령

구두 닦는 대통령 아침 일찍 대통령을 방문한 비서관이 대통령실로 들어가려는 찰나, 복도 한쪽에서 쪼그리고 앉아 있는 한 남성을 발견했습니다. ​ 수상쩍게 여긴 비서가 자세히 보니 그는 다름 아닌 대통령이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일부 대통령을 헐뜯는 사람들로부터 '대통령은 시골뜨기라서 품위가 없다.'는 소리를 듣고 있던 터라, 대통령에게 충고해야 할 때가 바로 이때라고 생각했습니다. ​ "각하! 대통령의 신분으로 구두를 닦는 모습은, 또 다른 구설수를 만들 수 있기에 좋지 않게 생각됩니다." ​ 그러자 대통령은 잔잔히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허, 자신이 신을 구두를 닦는 것이 부끄러운 일인가? 자네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진 않나? 대통령은 그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임을 명심해야 하네" ​ 그리고..

감동글 2024.03.29

고운 사람으로....

고운 사람으로.... 고운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별로 가진 것도 없고 잘 난 것도 없지만 언제나 향기 나는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모든 꽃들이 다 봄에 피는 것이 아니듯 여름에 피어 우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꽃! 또 가을에 피어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꽃! 겨울이 다 지난줄 알고 눈 얼음 뚫고 나온 복수초도 우리를 감동케 하지만 나는 이 세상에서 일 년 내내 피어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님의 웃음꽃이 제일 곱습니다.

좋은글 2024.03.29

벗이 그리워지는 나이

벗이 그리워지는 나이 가끔 언제부터인가 먼 산을 바라보는 버릇이 나도 모르게 생겼습니다 그러다 가만히 떠오르는 모습 안개처럼 희미해져 가는 추억들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삶이 편해서일까 예전엔 이런 시간도 사치처럼 느낄때가 있었건만 이제는 세월속에 느슨해진 마음 , 여유로운 마음에서 일까 세월속에 무디여지고 모든게 나이가 들어가니 몸과 마음이 따로인듯 빨리빨리에서 느긋함도 이젠 천천히 사는 방법도 그렇게 점점 몸으로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나도 모르게 가슴이 답답할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살아가는 지혜와 인내 모두 수궁해야할 나이인듯 합니다 어느새 내 나이를 망각하고 착각속에 살고 싶기도 합니다 고요한 숲속에서 명상하듯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필요하듯이 사랑하는 사람과 나눌 이야기와 친구와 나눌수..

좋은글 2024.03.28

한동훈이 난장판 정치를 끝장 낸다고 하였습니다.

한동훈이 난장판 정치를 끝장 낸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총선이 마지막 투표 일 수도 있습니다. (내용이 좀 길지만 우국충정 (憂國衷情) 한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난장판 정치를 종식 시키는것은 현명하고 지성적인 국민들의 몫 입니다. 이런 난장판 정치를 종식시키는 기회는 이번 4월10일(수) 총선 뿐 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대한민국은 영원히 종북의 비참한 나라로 전락할 것 입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면 국회의원 특권을 대폭 줄이겠다고 파격적인 정치 공약을 제시 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국회의원 정수를 250명으로 줄이고 불체포 특권 포기, 금고형 이상시 세비 반납, 자당 귀책 사유로 열리는 재 보귈선거에 무공천, 세비를 공무원 수..

정치사회 2024.03.28

자신의 잘못을 모르는 정치 지도자는국민에게 버림 받는다

자신의 잘못을 모르는 정치 지도자는 국민에게 버림 받는다 자신의 잘못을 모르는 정치 지도자는 국민에게 버림 받는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다. 대한민국도 예외일 수는 없다. 윤석열 정부는 물론이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우리 국민은 같은 판단을 해야 한다. 침묵과 무관심은 지성인들의 바른 자세가 아니다. 문재인 정권이 대한민국에 무엇을 남겨 주었는가? 오늘의 민주당은 어떤 일들을 계속하고 있는가? 애국적 판단인지, 정권 쟁취의 수단인지 스스로 묻기 바란다. 윤석열 정부가 실패해야 우리가 정권을 다시 찾을 수 있다 라는 사고라면 그런 정당은 존재할 필요가 없다. 스스로의 잘못을 반성하고 다시 태어나 대한민국의 장래를 걱정하고 위한다면 국민들은 협력하게 될 것이다. 민주당 안에서 친(親)문 세력이 버..

정치사회 2024.03.28

덕불고,필유린 (德不孤必有隣)

덕불고,필유린 (德不孤必有隣) 덕이 있는 자 외롭지 않고 반드시 이웃이 있다. 가장 훌륭한 어머니는 자식 앞에 눈물을 보이지 않는 어머니. 가장 훌륭한 아버지는 남 몰래 눈물을 흘릴 줄 아는 아버지. 가장 훌륭한 부인은 시부모님께 까닭없이 혼이 나도 남편 앞에 미소짓는 부인. 가장 훌륭한 남편은 부인의 눈물을 닦아 주는 남편.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며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고 놀며 일할 때는 오로지 일에만 전념하는 사람이다. 가장 훌륭한 정치가는 떠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하던 일 후배에게 맡기고 미련 없이 떠나는 사람이다.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 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이다. 가장 강..

좋은글 2024.03.27

덕불고 필유린 [德不孤 必有隣]

덕불고 필유린 [德不孤 必有隣] 단하나의 덕[德] 이라도 있으면 된다, ​ ​공자께서서 말씀하셨다. 덕불고 필유린 [德不孤,必有隣] ​ 덕[德]이 있는 이에겐 반드시 이웃이 있기 마련이니 외롭지 않다는 말씀이다 ​ 그럼 덕[德]이란 무잇인가? ​ 덕[德]을 열개의 단어로 풀어쓰면 인[仁]의[義]예[禮]지[智]신[信]자[慈] 우[友]공[恭]효[孝]용[勇]이다, 이를 아울러 덕[德]이라 한다. ​ 덕인 [德人]이란?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 상대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 , 바르게 행동하는 사람, 예의를 지키는 사람, 지혜로운사람, 어떤일을 해도 믿을만한 사람 , 아랫사람에게 자상한 사람, 친구간에 우정이 돈독한사람 , 부모에게 효도하는 사람, 손윗사람에게 공손한 사람 , 용기있는 사람 이다. ​ 스승 공..

고사성어 2024.03.27